반응형

창덕궁 달빛 기행 예약

창덕궁 달빛기행은 은은 달빛아래 녹음이 어우러진 창덕궁에서 전문해설사와 함께 궁궐의 곳곳을 관람하며, 각 전각에 대한 해설과 전통예술공연을 관람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창덕궁 정문인 돈화문에서 출발해 진선문 · 인정전 · 희정당 · 낙선재 · 상량정 · 부용지 · 불로문 · 애련정 · 연경당 · 후원 숲길 등을 관람할 수 있습니다.

 

1일 150명의 인원 제한이 있으니, 반드시 아래에서 사전예약 진행 후 관람하시길 바랍니다.

 

 

 

 

창덕궁 후원(왕실정원) 예약

창덕궁 혹 비원은 창덕궁 북쪽에 창경궁과 붙어 있는 한국 최대의 궁중 정원입니다. 

회차별로 50명까지만 입장이 가능하니, 아래의 사전예약을 통해서 예약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창덕궁 달빛기행 행사정보

 

1. 행사기간


- 9. 12.(목) ~ 11. 10.(일) 매주 목~일요일

2. 행사시간


- 1부 19:00

- 2부 20:00 *100분간

3. 행사내용


- 창덕궁 야간탐방 및 전통예술공연 관람

4. 참가인원


- 1일 150명 - 참가비 : 1인 30,000원

* 장애인 50% 할인: 중증(1~3급) 본인포함 2인, 경증(4급 이하) 본인 한정
* 국가유공자 본인 한정 50% 할인 5. 프로그램 소개 (1) 야간기행
- 해설사의 이야기를 통해 창덕궁의 역사·문화·조경을 자연스럽게 체험할 수 있는 야간 기행
-각 장소별 특화된 전통예술공연 진행(상량정, 영화당, 연경당)
- 달빛기행을 위해 특화된 안내해설 제공


5. 관람동선


- 돈화문 → 진선문 → 인정전 → 희정당 → 낙선재 → 상량정 → 부용지→ 애련정과 애련지 → 연경당 → 후원 숲길 → 금호문

6. 주최/주관


- 국가유산청 궁능유적본부/ 국가유산진흥원

7. 인터넷 예매, 전화예매문의


- 티켓링크 고객센터 1588-7890 / 프로그램 관련 문의: 1522-2295

 

창덕궁 후원 

 
창덕궁 후원

 

창덕궁 후원은 부용지, 애련지, 관람지, 옥류천 일원으로 나뉩니다.

창덕궁 후원은 자연 지형을 그대로 살리면서 골짜기마다 아름다운 정자를 만들었습니다.

창덕궁 후원으로 들어갈수록 크고 개방된 곳에서 작고 깊숙한 곳으로, 인공적인 곳에서 자연적인 곳으로 점진적으로 변화하며 북한산 자락 응봉으로 이어집니다.

 

창덕궁 후원은 왕가의 휴식과 산책을 위한 곳이지만, 여러 가지 다른 용도로도 사용하였습니다.  자연 풍광을 느끼면서 시를 짓고 학문을 논하는 것을 포함하여 군사훈련 등의 활쏘기 행사, 연못에서 낚시를 하거나 배를 띄우기도 하고 꽃구경을 하였으며, 화약을 이용한 불꽃놀이도 하였습니다. 

또 대비를 모시는 잔치, 종친이나 신하를 위로하는 잔치 등 임금이 주관하는 잔치도 자주 열렸습니다. 또한 왕은 이곳에 곡식을 심어 농사를 직접 체험하고, 왕비는 양잠을 직접 시행하는 친잠례(親蠶禮)를 열었다고 합니다.

 

 

 

 

 

반응형